2024/11/08 3

우리의 우정은 天長地久이다(4)

우리의 우정은 天長地久이다(4)둘째 날의 -3)에 이어서 계속 적는다.둘째 날의 하이라이트인 적상산 전망대.적상산 전망대는 무주 양수발전소의 상부 저수지인 적상호의 북쪽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거대한 굴뚝처럼 생긴 전망대는 무주 양수발전소의 발전설비인 조압수조다. 발전기가 갑자기 멈췄을 때 수로 압력이 급상승하는 걸 완화해 주는 설비인데 건물 3~4층 높이 전망대 꼭대기에 오르면 소백산맥과 덕유산 전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전망대를 한 바퀴 돌면서 무주의 아름다운 산하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늦가을에 찾으면 적상산의 붉은 단풍과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는 양수발전소 건설되면서 만들어 졌다.한국의 최초 양수발전소는 우리들 고향 삼랑진 양수발전소다. 양수발전소란?-상부저수지는 전망대..

우리의 우정은 天長地久이다(3)

●우리의 우정은 天長地久이다(3)둘째 날(24.11.7)무주군 설천면 일대의 아름다운 단풍 등. ●적상산(1034m)으로 간다. 위로부터 안국사,적상산성,적상산 사고지,적상산 전망대(양수발전소 상부 댐) 와인동굴을 차례로 구경할 수 있다.-꼬불꼬불 올라가는 도로(사진 왼쪽)가 7km나 이어진다.-安國寺.-안국사에서 보는 경치.  -안국사가 위치한 곳은 적상산성이 있던 곳이다. -적상산 史庫址.  -와인동굴-적상면 북창리 적상산 기슭에 있는 머루와인동굴은 무주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머루와인의 숙성·저장·판매가 이뤄지는 길이 270m의 인공 동굴이다.머루와인동굴은 와인 하우스와 머루와인 비밀의 문 등으로 구성돼 있다.시간이 없어 가지를 못했다.아래 사진은 캡쳐한 것이다. -오늘의 주요 포인트인 적상산 전망대는..

우리의 우정은 天長地久이다(2)

우리의 우정은 天長地久이다(2)-1)에 이어서 첫째 날의 추억을 적는다.어사길 산책.  -나무 둘레 4.1m에 365년이 된 느티나무.-역시 이곳의 단풍은 좋구나.내일 적상산에서의 단풍은 더 아름답다.-옛날에 왔던 기억은 이런 모습은 아니였는데 많이도 변했다.-어릴적 童心의 세계로 가고 싶은 마음에,,,-식당(숙소 1층)에서 몸을 補하고 술도 가득 마신다.-노래방에서(노래방에 간 기억이라곤 작년 가을 지리산에서 지금 이 친구들과 간 기억 외는 아주 오래 전이다)   노래방은 구천동 상가에 있는데 소주 1병에 1만원을 받는 탓에 상호는 소개하지 않으련다.-아래 사진은 FUN으로 찍은 것인데,누구인지 친구들은 알겠지.-은행나무 아래 의자에 앉아서 사색이나 할까? -숙소로 돌아와(22시 50분) 여수에서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