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49

5835의 2025 두 번째 모임

5835의 2025 두 번째 모임 1.일 시:2025.4.21(월) 18시.2.장 소:연산동 만만축산3.누구랑:영태,재현,종옥,상철,진용,석주,상찬,수종,만율,我.10명.종진(회비는 납부) 話頭:1.무엇보다도 건강이란다.2.오늘 참석이 저조한 것은 모두 건강인데,특히 사모님 건강을 돌보는 친구들이 있었네.친구뿐만 아니라 사모님도 모두 건강하시기를~~3.이번 모임에선 특히 학창시절 친구들에 관한 회상이 많았다.4.비록 3개월에 한 번씩 만나는 모임이지만 여기서 느끼는 小確幸은 대단하구나. 小確幸: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축약어.바쁜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즐거움,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할 수 있는 행복을 느끼며 살아요. 오늘은 술을 적게 마셨네

가정의 의미

가정의 의미EBS 방송교재에 싣린 내용으로 "지식으로 무장한 세대가 정작 자신의아이들 마음속으로는 들어가지 못한다"는 내용에 공감이 가서 옮겼다.대학 3학년생,高3인 두 손녀,初等 5년생인 손자들을 키우는 자식들이이런 것에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여 별다른 문제없이 잘 키우면 좋겠다. ●성년(만 18세 이상)이 되면 자식도 부모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주면 얼마나 좋을까? 일본에는 이런 글이 있다. おやのこころこしらず(親の心子知らず)- 부모 마음을 자식은 모르다(부모가 자식 걱정을 하는 것도 모르고 자식은 멋대로 행 동한다)

白雲山을 오르다

白雲山을 오르다靑雲山岳會 50-6회 차 등산1.일 자:50-6회 차.2025.4.20일(일) 흐림,산악지대는 짙은 안개2.누구랑:이 顧問,도진,두석,상신,총무,我3.목적지:밀양 白雲山4.일 정:10시 15분 출발지(6월 오픈 예정인 국립 밀양등산학교 도착~10시 20분 등산 시작~7분 후 청운산악회 두 번째 黑歷史가시작된다(구룡폭포 경우 백운산을 오르기 했는데,구룡폭포로 가는 길은 7분 왔을 때 좌측 계곡을 건너야 하는데 이정표가 없어서 바로 직진한다.이 직진 길은 가지산으로 가는 길이다.11시 가지산 2.2km 이정표 도착~11시15분 막걸리 마시면서휴식(이때만 해도 구룡폭포를 만날 것이라 생각한 게 큰 실수였고,베테랑 청운 岳友들이 이전에 백운산을 올랐던 경험만믿고 사전 준비도 하지 않은 안..

山中問答

山中問答 問余何意棲碧山 笑而不答心自閑 桃花流水杳然去 別有天地非人間 -산중에서 주고받은 이야기- 어찌하여 푸른 산에 사는냐고 묻길래 웃으며 대답하지 않아도 마음 절로 한가롭네 물 따라 복사꽃이 아득히 흘러가는데 이곳이야말로 별천지요 속세가 아니라오 참고: 1.作者-李白 2.余-남을 여.여기서는 "나"의 뜻으로 사용 3.棲-깃들일 서.새가 棲息한다. 4.心自閑-마음이 편함.여유롭다. 5.杳-아득랄 묘.참고-渺然:끝이 없이 아득한 모양 6..

烏衣巷

烏衣巷朱雀橋邊野草花(주작교변야초화) : 주작교 주변에는 들꽃 피었고烏衣巷口夕陽斜(오의항구석양사) : 오의항 입구에는 석양이 진다.舊時王謝堂前燕(구시왕사당전연) : 그 옛날 왕도와 사안의 집 앞 제비들飛入尋常百姓家(비입심상백성가) : 지금은 일반 백성들 집으로 날아드네. 참고:1.작자-劉禹錫 2.朱雀橋(주작교)-秦淮河(진화하)에 놓인 다리.오의항과 도시를 통한다.3.王謝(왕사-東晉(동진)의 재상 王導(왕도) 謝安(사안) 양대 부호 귀족을 가르킨다.4.尋常(심상)-普通(보통) 평상시(平常時)의 준말. 항상(恒常)*이 시의 의미역사는 끊임없이 반복된다는 말이 있다.한때는 번성을 구가하던 나라나 도시가 몰락하여한벽한 궁촌이 되기도 하고 반대로 누추하고 별 볼일 없던 지역이 번창하기도 한다.이 시에 나오는 오의항..

술이 건강에 좋은 이유 5가지

술이 건강에 좋은 이유 5가지*음주 자체가 위험하다는 인식이 많다. 그러나 이제 조금은 술을 즐겨도 될 것 같다. 적당한 음주가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 다섯 가지를 소개했다. 물론 술을 하루에 남성은 3~4잔,여성은 2~3잔만 마실 때 해당하는 이야기다.1.심장에 좋다"약간의 술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상당량의 지방을 감소시킨다"고 설명했다.또한 적당한 음주는 혈액을 응고하는 성분인 피브리노겐이 갑자기 늘어나는 것을 막아혈전(혈관 속에서 피가 굳어진 덩어리) 때문에 혈관이 막히는 일이 없도록 한다고 말했다.2.더 오래 산다2010년 알콜중독저널은 적당량의 술을 마신 사람은 아예 술을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오래 산다고 밝혔다.이는 20년간 1,824명을 연구한 결과며 이 기간 적당량을 마신 ..

健康 2025.04.17

生年不滿百(생년불만백)

生年不滿百(생년불만백) 生年不滿百(생년불만백) 常懷千歲憂(상회천세우)晝短苦夜長(주단고야장)何不秉燭遊(하불병촉유)爲樂當及時(위락당급시)何能待來茲(하능대래자)愚者愛惜費(우자애석비)俱爲塵世嗤(구위진세치)仙人王子喬(선인왕자교)難可以等期(난가여등기) 사는 해가 백년도 안 되는데 언제나 천년의 근심을 품고 있네. 낮은 짧고 괴롭게도 밤은 기니 ..